15인치냐 17인치냐, FHD냐 4K, 240Hz같은 고주사율이냐 60Hz냐에서 고민을 하다가 최종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랩탑의 용도를 게임, 일반 업무, 고성능을 필요로하는 작업, 웹서핑, 넷플릭스 등 컨텐츠소비 정도로 볼 수 있는데 본 aero 17 hdr xc는 크리에이터가 선호하는 기종답게 고성능 작업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에 최적화된 제품이면서 다른 용도에도 적당히 타협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삼성, 엘지 그램, dell xps, MSI GS66의 랩탑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기가바이트 노트북을 구입했는데 제조사 상급 라인업에 걸맞게 full 알루미늄 샤시 등 마감이 상당한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성능과 발열은 3dmark 등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더 돌려봐야 겠으나 cpu와 gpu의 성능을 극한으로 뽑아내는 세팅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즉 적당히 성능은 양보하지만 발열을 잡는것에 더 신경쓴 느낌이었고 사실 고사양 게임을 하진 않기에 이런 세팅이 오히려 장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키감은 MSI의 스틸시리즈 키보드 키감보다는 살짝 못한것 같습니다. 부드럽지만 어딘가 경쾌하지 못한 키감이라고 할까요 ㅎ 디스플레이는 500nit 답게 상당히 밝으며 색표현력도 스펙처럼 우수한 것으로 보이나 논글레어의 특성상 글레어보다 쨍한 느낌은 덜합니다. 넥플릭스 4k 영상을 테스트해봤는데 HEVC 코덱을 깔아야 4k 해상도로 재생됩니다.
워낙 기본 스펙이 좋은 디스플레이기에 4k가 아닌 FHD 영상을 시청할때도 기존 랩탑보다는 더 나은 색감과 명암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리뷰는 별도의 공간에서 마저 쓰기로 하고 마지막으로 신도림쇼룸의 친절함에 감사드립니다. 사전 제품 문의부터 입고일정, 방문수령 등까지 항상 고객이 무얼을 궁금해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캐치하는 사장님과 직원분의 관록이 이번 구매를 더욱 흡족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고사양)게임이 주력이라면 어로스 시리즈 등이 더 적합하나 동영상 시청을 포함한 올라운더를 고려한다면, 그리고 외부모니터 사용이 제한된 환경에서 대화면을 요한다면 Aero 17 4k 제품군에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최근 일 때문에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습니다.고사양의 노트북이 필요해서 처음으로 큰 마음을 먹고 여러가지를 고려하였지요~성능만을 쫓자니 화질(4k 모니터)이 걸리고, 또 화질이나 유용성을 보자니 성능이 문제고…어려웠습니다. 또 이 때 다양한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요….(삼성, 엘지는 제외하더라도, 아수스, MSI 등은…)
그러다가 기가바이트의 AERO 17 HDR XC 이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AMD의 신제품을 탑재한 아수스 노트북과 끝까지 고민을 하였으나 보니깐 그 제품은 초기불량도 많고잔고장도 많은 거 같더라고요…(저는 INTEL CPU의 안정성이 좋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느끼는 성능감도 이게 좋은 거 같아요.) 또 성능은 더 우수할지 몰라도, 게임만 하는 용도는 아니라서화질이나 다른 필요들(화상 회의를 위한 웹캠, 보안을 위한 지문인식 기능 등)도 중요하더라고요
그렇게 계속 찾아보다가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할 거로 기대되는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제품을 받고 언박싱을 하면서 참 고급지게 포장도 하였구나 생각도 들고, 뽁뽁이도 고급지더라고요 크고^^가동을 하고 성능 테스트를 해보니 대 만족입니다.성능도 저의 오랜 데스크톱을 능가하는 수준이고, 딱 3배 정도 좋네요 ㅎㅎㅎ 만족합니다.
이정도면(파스 19000, 타스 9000)발열 관리도 잘 하더군요~ CPU는 최고 온도가 85 정도, GPU는 70에서 계속 잡아줬습니다. 컨트롤 패널에서 모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CPU, GPU, 배터리, 팬 속도 등)또 일을 하면서 사용하는 노트북이라 웹캠이나 지문인식 기능도 아주 쓸모가 많습니다.또 노트북이면서 17인치 넓은 화면에 4K화질(다른 노트북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사양이지요…)은 너튜브 영상이나 고화질 영화 등을볼 때 정말 환상이었습니다. 다른 작업을 할 때도 색감이 참 영롱하더군요 ^^아무튼 성능과 다른 필요들(화질, 유용성, 디자인, 발열 등등)을 종합적으로 만족시키는 제품으로는 이 제품이 제일 괜찮은 거 같습니다.이상으로 저의 장황한 리뷰를 마칩니다. 처음으로 지른 고가의 노트북이라 아직도 취하네요^^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