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꼼꼼하게 사용해보고 정성껏 사용기를 남깁니다. 12.9 2세대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서브용 안드탭의 필요성이 생겨서 고민끝에 구매하게 되었고 이번에 사용해보면서 여러가지 부분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제품구매전 여러가지를 고민하시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배송 및 포장우체국택배로 안전하게 하루만에 잘 도착했습니다. 제품 박스에 비닐을 한겹 감고, 다시 뽁뽁이로 한번 더 보호하고, 외부에 배송박스로 최종 포장을 해주셔서 파손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이런 세심한 포장덕분에 탭S3 박스가 아무런 손상없이 도착해서 좋았습니다. 택배상자 사이즈가 탭s3 박스와 사이즈가 딱 맞는것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배송과정에서 제품이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도록한 판매처의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배송 및 포장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2. 색상 (블랙 & 실버)가까운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여 실 기기를 체험해본뒤, 저는 색상의 일체감이 좋은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어떤 색상으로 선택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블랙이든 실버든 전면은 블랙 색상으로 동일하고, 실사용중에는 생각보다 후면을 볼 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가끔 뒤집어보는 정도이지요. 이전에 다른 태블릿을 써보셨었다면 그 태블릿의 후면을 얼마나 자주 봤었는지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사용중에 체감으로 와닿는 부분은 측면 프레임이 블랙인지, 알루미늄 색상인지 차이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의 일체감은 블랙 색상이 훌륭하며 대신 지문이 잘 보이며, 실버는 색상의 일체감은 떨어지나, 후면 유리의 지문이 덜 띄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디지털 프라자에서 실물을 보신후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3. 디스플레이깊은 명암표현, 훌륭한 밝기, 깔끔한 픽셀표현 등이 마음에 듭니다. 펜타일 방식이 아닌 스트라이프 RGB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픽셀표현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색감의 경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기본 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과도하지 않게 색상이 차분하게 가라앉아서 눈이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색감 부분은 취향에 맞게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소리 akg와 협업한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스피커를 4개 붙은것 같은 가벼운 소리라는 평이 많아서, 소리부분은 기대치를 대폭 낮추고 들어보았습니다. 의외로 나쁘지는 않은 소리가 납니다. 소리 성향은 중고음 위주이며, 아이패드 제품군보다는 확실히 한등급 아래의 가벼운 소리가 납니다만. 아무리 그래도 방수처리된 최신 갤럭시 휴대폰 스피커 4개 붙여둔 수준의 조악한 수준은 아닙니다. 단 최대 볼륨에서는 스피커가 좀 힘들어합니다. 30~70 사이의 볼륨정도가 좋았습니다.

 

5. S펜 – 필기에 최적화비로소 S펜을 컴팩트하게 쓸수있는 제대로 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가벼운 무게. 훌륭한 필기감. 캡쳐, 주석, 부분 번역등 다양한 기능. 사용하기에 따라서 단순 터치대용부터 나아가서는 생산성 도구까지 가능한 훌륭한 디지털 펜입니다. 충전이 필요없다는 부분에서 애플펜슬보다 사용하기 편하며, 무게가 매우 가볍습니다. 떨어뜨릴경우 파손될 여지가 있는 부분은 보통 펜촉 뿐이며, 그 펜촉 자체도 여분을 5개 번들이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소모품이기에 사용하다보면 재구매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도 현재 기준 약 3500원 정도면 노트7~8 S펜 펜촉(탭S3펜촉과 동일호환됨)을 구매할 수 있기에 유지비도 저렴합니다. 이미 애플 펜슬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애플 펜슬은 드로잉에 조금 더 최적화 되어 있고, S펜은 필기에 조금 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경우 지우개 기능이 되는게 직관적이고 편리하네요. 갤럭시탭 A6 제품과는 달리 수납공간이 별도로 없는 점은 단점입니다. 휴대시엔 펜수납이 가능한 별도의 케이스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기본 동봉된 S펜의 검은 펜촉의 경우 팁이 약간의 고무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흰색 펜촉은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그래서 검은 펜촉으로 필기할 경우가 덜 미끄러웠습니다.

 

6. 꺼진화면 메모 – 사용 경험에 직결되는 훌륭한 기능기기가 꺼진 상태에서 동봉된 번들 S펜을 디스플레이 가까이 대고 지우개 버튼을 누르면, 즉시 꺼진화면 메모 기능이 작동하고, 바로 메모를 시작 할수 있습니다. 간단히 컨텐츠 소비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경우는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실수 있겠다고 생각되는데, 익숙해지면 정말로 필기장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하고 앱 실행하고 할 필요없이 즉시 공책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손만 대면 풀리는 잠금 – 태블릿 잠금해제시 그 어떤 버튼조차 아예 누를 필요조차 없는 편리함잠금해제시 물리적인 버튼을 누를 필요가 아예 없습니다. 지문 등록후 디스플레이 화면이 완전히 꺼진 상태 기준으로, 손가락을 단순히 지문 버튼쪽에 가볍게 올려두기만해도 화면이 켜집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아마 잘 모르시고 홈버튼을 누르면서 잠금해제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탭 S3는 잠금 해제시 홈버튼조차 아예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홈버튼에 손가락만 접촉하시면 화면이 즉시 켜지고 잠금이 풀립니다.

8. 컴팩트한 휴대성두께가 대단히 얇습니다. 처음에 기기를 개봉할때 너무도 얇은 두께에 놀랐습니다. 직사각형으로 된 모양에 두께가 대단히 얇다보니 책상에 둘 경우 다시 기기를 집어서 들어올리기가 어려울 정도로 얇습니다. 이 컴팩트한 부분은 무게와 휴대성에 직결되어 큰 만족감을 줍니다.

 

9. 후면 유리 덕분에 덜 미끄러움후면 알루미늄 마감처리된 아이패드 제품군과는 달리, 유리로 마감되어 맨손으로 만질때 덜 미끄럽습니다. 아이폰8 시리즈의 경우 후면이 유리로 마감되어 전작들보다 훨씬 덜 미끄러워졌는데. 탭s3도 그런 느낌입니다. 맨손으로 만졌을때 후면 유리 부분이 손에 적당한 마찰력을 형성하고, 그립감에 영향을 주면서, 손에 들고 쓸때 좋았습니다.

 

10. 성능 대비 저발열스냅820이 한세대 전의 ap이지만, 주 목적인 S펜 사용과 간단한 컨텐츠 소비용으로는 모자람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울러 발열이 높지 않은게 참 마음에 듭니다.

인터파크에서 특가로 해서 최저가로 구매했습니다 지금 보니 가격이 올랐네요^^ 이럴때 보면 기분이 좋아요ㅋㅋㅋ 항상 기기 사면 얼마 안있으면 가격이 뚝 뚝 떨어지던데 이번엔 반대로 쭉쭉 올라가네요^^ 그만큼 인터파크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거 아니겠습니까^^
더 놀라운건 분명 그 다음날 받을줄 알았는데 퀵으로 주문한지 한 3시간정도 되서 받은것 같습니다 다른 판매자들은 말로만 빠른 배송 빠른 배송하는데 다 거짓말만 하고 이 판매자분이야 말로 구매하고 당일날 바로 받았습니다 물론 무료 배송이였습니다^^ 몇일동안 사용한 봐로 기기엔 전혀 이상없이 잘 돌아갑니다 다만 제가 필요한 악세사리가 없어서 따로 구매했습니다 케이스는 디프에서 마감 포인트 있어서 그 포인트 소진하기 위해 디프에서. 필름은 제 눈을 보호 하기 위해서 시력보호필름을 구매했습니다(다른덴 오줌 싼것 처럼 노랑색이고 다른덴 가격도 비싸기도 하고 무엇보다 필름에 하얀 반점 있는 때문에 신경 거슬리는데 제가 구매한건 깨끗한 보호필름이라 좋네요^^) 어?든 이번 탭S3는 착한 판매자 만나서 저렴한 가격에 빨리 받고 묵혀두었던 디지털프라자 포인트로 케이스 무료(?)로. 좋은 시력보호필름 구매로 모두 대성공입니다^^